인천시교육청은 17일 인천평생학습관에서 각급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12년도 학교 재난대응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시설재난공제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교육은 학교 재난안전 관리자에게 학교현장에서 일어나는 각종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재난관리능력 향상과 학교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실시했다.
이종원 부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들은 학교 최일선에서 재난 안전을 책임지는 중요한 임무를 맡고 있는 분들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오늘 교육이 학교현장의 재난관리 능력향상과 안전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윤수 교육시설재난공제회 회장은 "학교 재난관리자는 재난발생에 따른 대응ㆍ복구 중심이 아닌 예방ㆍ대비 중심의 재난관리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가야 하며 이번 직무교육이 재난대응 강화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공제업무의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풍수해, 지진으로부터 교육시설물의 피해경감 대책, 학교 화재현황 분석 및 예방대책에 대해 재난관리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이루어졌다.
진영곤 복지재정과장은 “이번 교육을 실시로 재난관리자가 재난 대비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로 삼고, 각종 재난으로부터 인명 및 학교시설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지속적인 재난교육을 통해 재난 없는 인천교육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바로가기☞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417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