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알림마당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참여와 소통, 경청으로 회원에게 다가갑니다.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 [카테고리,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 구성됨
「안전원, 긴급 수해 복구 봉사활동 실시」
작성자 CMS관리자
작성일 2022.08.19
조회수 548

 

「안전원, 긴급 수해 복구 봉사활동 실시

 

 

안전원, 집중호우 피해 상황 파악 및 자원봉사 인력 20여 명 지원

◈ 서울시 관악구 당곡고 방문, 침수 사무용품 정리 및 수해 잔해물 처리 등 수해 복구 활동 참여

◈ 안전원, 공제가입 회원교 대상 재난복구비 긴급 선지급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 박구병, 이하 안전원’)이 최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학교를 돕기 위해 두 팔을 걷어올렸다.

 

교육부는 지난 8일부터 중부지역 일대로 최고 300mm가 넘는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져 816() 오전 10시 기준, 전국 학교와 기관 약 167곳에서 침수와 누수 등의 피해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ㅇ 이에 안전원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긴급으로 자원봉사 인력 20여 명을 꾸려 819() 서울시 관악구 소재 당곡고등학교(교장 김세엽)를 찾아 수해 복구에 나섰다.

 

자원봉사자 수해 복구 작업 사진-1

 

ㅇ 직원들은 토사와 빗물이 차올라 출입이 어려워진 교사동과 급식동을 청소하고 침수된 사무용품 정리 및 수해 잔해물을 처리하는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자 수해 복구 작업 사진-2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은 조금이나마 피해복구에 힘을 보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라며 직원들의 소중한 땀방울이 침수피해를 입은 관계자분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전원 박구병 이사장은 먼저 호우 피해를 입은 학교와 학생, 그리고 가정에 위로를 전한다. 교육시설전문관리기관의 일원으로서 이번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안전원 임직원분께 감사드린다. 이번 호우로 피해를 입은 학교들이 정상적인 학사일정이 조속히 이루어지길 희망한다.”라며

아울러 안전원은 수해 복구 지원 활동을 계속할 것이며 교육부 등 관계부처와 협력하며 공제가입 회원교를 대상으로 재난복구비를 선지급하는 등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붙 임】 보도자료 및 관련사진

첨부파일 [보도자료] 「안전원, 긴급 수해 복구 봉사활동 실시」.hwp
[관련사진1] 봉사활동.jpg
[관련사진2] 봉사활동.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