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엔 그레잇 스쿨(Great School)에서 만나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현장소통 공감연수」운영
- - 매주 금요일 16시 미래학교 사전기획 현장소통 연수 운영 -
-

사진='금요일엔 그레잇스쿨' 카드뉴스
□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하 안전원)은 12월 3일까지 매주 금요일 16시부터 90분간 학생, 교직원, 사전기획가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플랫폼(Zoom)을 통한 「금요일엔 그레잇 스쿨!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현장소통 공감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그레잇 스쿨 :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의 별칭
ㅇ 본 연수는 총 10회 운영을 계획으로 지난 10월 1일 시작되어 △미래학교 상상하기 편,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학교 편, △미래학교 사전기획 교육 편, △미래학교 사전기획 건축 편, △미래학교 사전기획가와의 협업 편, △미래학교 사전기획 해외사례 편(독일, 일본), △생태 환경 중심의 미래학교 사전기획 편까지 총 7회가 진행되었다.
□ 미래학교에 대한 궁금점 해소 및 사업 전문성 향상을 위해 미래학교 사전기획 사례 중심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강의를 제공하고자 해당 연수를 기획하였다.
ㅇ 아울러, 현장소통 공감연수 내용 및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추진 관련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연수 자료를 제공하는 패들렛*도 함께 운영하여 더욱 활발한 쌍방향 소통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패들렛 주소 : https://ko.padlet.com/kingai0710/h78axi3otrc9kumx
ㅇ 또한, 연수 내용은 11월 말 경부터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홈페이지(http://그린스마트미래학교.kr/)와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유튜브에 게재할 예정이다.
□ 연수 참석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미래교육의 실현 방향으로 고민했던 부분들을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미래학교의 시작은 교육 현장에 있는 구성원이 모두 함께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입을 모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