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시설안전원, 학교 재난예방 체험 부스 운영!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참가
- - 대국민 재난안전 의식 확산을 위한‘학교 재난예방 체험’운영 -

- 사진=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 제7회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하여 학교 재난예방 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
□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하 안전원)은 11월 5일(금)부터 8일(월)까지 4일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해 재난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학교 재난예방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평생학습! 내 삶의 미래를 찾다“를 주제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순천시, 전라남도, 전라남도교육청,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여 진행한다.
ㅇ 내 삶의 미래를 찾는 별자리 여행을 콘셉트로 기념행사, 전시관 운영, 콘퍼런스, 체험행사, 순천 특화 프로그램, 외부 박람회 총 6개의 카테고리 3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 안전원은 학교 내 재난상황 대처능력 배양과 화재 진압 방법을 익히기 위해 학생안전체험관 내 이동식 안전체험 프로그램 차량을 운영한다.
ㅇ 이동식 안전체험 프로그램은 모션인식 기기를 활용하여 화재 시 대처 방법과 투척용 소화기의 올바른 사용법 교육을 목적으로 하며, 투척용 공(투척소화기 대체)을 스크린 불꽃을 향해 던져 화재 진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까지도 쉽고 즐겁게 익힐 것으로 기대된다.
ㅇ 학생, 학부모, 일반인 모두가 직접 만지고 던지며 체험하는 활동인 만큼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동작기기 상시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예정이다.
□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정운섭 이사장직무대행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체험‧전시형 프로그램 운영의 한계를 극복하고, 대국민 재난안전 의식 확산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라며, “내 삶의 미래를 찾는 평생학습의 지도인 박람회를 통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체험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