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날씨 맑음
-ºC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

알림마당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참여와 소통, 경청으로 회원에게 다가갑니다.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 [카테고리,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 구성됨
신규 직원 채용으로 “학교안전 고객만족 향상” 총력
작성자 교육지원본부
작성일 2019.07.04
조회수 1791

학교시설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신속한 피해 복구를 지원하는 임무를 맡고 있는 교육시설재난공제회(이하 “공제회”, 회장 박구병)는 학교 안전관리 사업 및 사회적 역할의 확대에 발맞춰 전문역량과 경험중심의 NCS기반(국가직무능력표준) 신규 직원 채용을 실시했다. 

 

이번 신규 직원 채용은 인재상과 조직적합성을 포함한 3단계 심사전형을 거쳐 건축, 전산, 건설, 전기, 토목, 재무, 홍보분야의 최종 인재 15명을 선발했다.

 

공제회는 7월 1일 신규 직원의 입사를 축하하고 학교 안전관리의 유망주로서의 앞으로의 포부를 다지기 위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기존 임직원과 신규 직원뿐아니라 신규 직원의 가족이 동행하여 앞으로 근무하게 될 공제회관을 둘러보고 입사를 축하하는 자리를 함께했다.

 

박구병 회장은 동행 가족에게 신규 직원의 사원증을 직접 목에 걸어드리며 신규 직원의 가족도 공제회의 한 식구로 받아들이고 따듯하게 모시고자하는 의지를 표현했다. 

 

또한 공제회는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7월 2일부터 7월 12일까지 2주 동안 공제회관 9층 교육장에서 내부강사 및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각 사업 안내, 지침 및 제규정 안내, 임직원 행동강령, 학교 시설물 유지관리 실무, 비즈니스 문서작성 등 내실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별히 7월 4일(목)에는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심폐소생술, 생활안전, 교통안전, 선박안전, 항공안전, 화재예방, 태풍 및 지진 예방 체험 등 재난 안전관리 선도 최고 전문기관인 공제회의 업무 특성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자 재난예방 체험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승철 신규 직원은 “체험관에서 실제 재난예방 체험을 몸소 경험해보니 공제회의 재난 예방 업무가 얼마나 중요한 업무인지 인지하게 되었고 가족, 친구 및 대국민에게 재난예방의 중요성을 알려야겠다는 소명의식이 생겼다”고 밝혔다. 

 

앞으로 공제회에서는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일회성 교육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장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보수교육을 실시하여 신규 직원의 현장 업무 적응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예정이다. 

 

  

         <박구병 회장과 신규 직원들>            <완강기 체험중인 신규 직원>

 

언론참조

 

http://www.ikld.kr/news/articleView.html?idxno=206043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215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