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날씨 맑음
-ºC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

알림마당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참여와 소통, 경청으로 회원에게 다가갑니다.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 [카테고리,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 구성됨
2018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성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26
조회수 3054

2018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성료

- 안전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

 

□ 교육시설재난공제회는 행정안전부(한국전력공사, 손해보험사회공헌협의회, IBK기업은행)와 함께 안전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안전체험시설이 없는 전국 19개 지역을 대상으로 ‘2018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 올해 5월 하동군을 시작으로 11월 고양시까지 총 19개 지역에서 40일간 개최되었으며, 어린이 70,302명, 교사 및 학부모 8,483명 등 총 81,687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재난체험시설이 없는 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종합 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 생활안전분야, 교통안전분야, 자연재난안전분야 등 참여자 발달수준에 맞추어 총 6대 분야 26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게 진행되었다.

□ 교육시설재난공제회는 미취학아동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이들의 직접적인 활동 체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동작인식 체험 프로그램(화재진압 모션 슈팅)을 개발하여 어린이들이 직접 학교 내에서 발생하는 재난예방 활동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또한, 어린이들이 학부모와 함께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학교 안에서의 재난상황을 아트월로 제작하여 체험부스 내 전시하였고, 실제 재난피해 사례 사진을 전시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 박구병 교육시설재난공제회 회장은 “어린시기에 길러진 안전의식이 평생에 걸쳐 기억 되듯이 어린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안전사고 예방과 올바른 안전의식 형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면서, 

  ○ “교육시설재난공제회는 우리 사회 미래 주역인 어린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