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물 안전관리 및 재난예방 강화를 위한 - 교육시설재난공제회와 한국시설안전공단 업무교류협약 체결 - □ 교육시설재난공제회(회장 김진홍)는 7월 6일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과 교육시설물 안전관리 및 재난예방 강화를 위한 업무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 양 기관은 2011년 4월 기술교류 협약을 통해, 교육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기술지원, 재난전송시스템을 통한 긴급발생 상황전파체계 구축 등 교육시설에 발생될 수 있는 위험상황에 대하여 대처할 수 있는 양 기관간의 체계를 구축하고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던 상태이다.
□ 금번 업무교류는 교육시설 담당자들이 자체적으로 안전점검을 수행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업무 교류를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 교육시설재난공제회는 시설안전 분야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한국시설안전공단과 협력하여 교육시설 담당자가 직접 관리하고 있는 시설물에 대한 자체안전점검 능력 습득과 유지관리 기술향상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강영종 한국시설안전공단 이사장은 “공단의 전문 기술력을 이용하여 우리 사회 미래 주역인 학생들의 안전지원을 하고, 안전관련 기관이 합동으로 협약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한편, 김진홍 교육시설재난공제회 회장은 “재해로부터 국민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안전관리 기능의 강화는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다.”면서, “교육시설재난공제회는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동노력으로 교육현장의 재난 및 사고로부터 학생과 학교를 보호하기 위해 안전관리 업무수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한편”, “금번 업무교류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실효성 있는 시설안전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교육현장의 한 차원 높은 안전관리 및 재난대응 역량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