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는 재난대응 역량 강화로 부터 - 2015년 경상북도 교육청 학교재난 대응 역량강화 교육-

교육시설재난공제회(회장직무대행 이경희)는 2015년 4월 21일, 23일 경상북도교육연구원(안동)·경상북도학생문화회관(포항)에서 경상북도 남부 및 북부권역 각급 학교 행정실장 및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의 재난안전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5년 재난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교육청과 공동 주최로 실시되었으며, 교육 내용은 학교현장에서 발생한 화재 및 자연 재난으로 인한 교육 시설물 피해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 신고 된 재난 건수 중 화재로 인한 재난이 30%이상 차지하여, 소방안전협회 김영근 지부장은 화재 예방 및 대응에 관한 교육시설물 관리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의하였다.
또한, 기후 변화로 인하여 자연 재난이 빈번한 바, 광운대 함은구 교수는 풍수해로 인한 교육시설물 피해 등 구체적 사례를 들어 연수 참가자들의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김명훈 경상북도교육청 부교육감은 이날 연수에 참석한 행정실장들에게 학교 시설물과 교육현장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혹시 있을 위험 요소들을 찾아 제거함으로써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줄 것과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범 국민적인 안전문화 의식 확산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