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재난공제회(회장 이윤수)는 각급 학교 및 교육시설에 대한 화재 및 풍·수해 피해 경감을 목적으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고영진)과 공동으로 주관하는『2013년 학교재난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지난 4월 29일(월)부터 5월2일(목)까지 총4회에 걸쳐 경상남도교육연수원 및 경상남도과학교육원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경상남도 관내 학교 재난관리책임자인 교장, 교감, 원장, 행정실장 등 총 1,0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화재와 풍수해 예방 분야 전문가인 강원대학교 우성천 교수와 광운대학교 노삼규 교수를 모시고 화재와 풍수해에 따른 교육시설 피해경감 대책과 신속한 대비방법 등 재난에 대응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윤수 교육시설재난공제회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최근 전세계적으로 발생하는 지진 및 이상기후 피해가 우리나라에서도 일반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곧 다가올 집중호우와 태풍에 대비하여 각급 학교별 재난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재난관리 책임자의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당부하였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경상남도교육청 관계자는, 본 교육을 통해 일선 학교 관리자의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실제 공제가입된 내역을 재검토하여 미가입 시설에 대한 재난 발생시 복구비 신청이 가능하도록 당부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