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재난공제회(회장 이윤수)는 각급 학교 및 교육시설에 대한 화재 및 풍·수해 피해 경감을 목적으로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과 공동으로 주관하는『2013년 학교재난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지난 4월 24일(수)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교육에는 광주광역시 관내 학교 재난관리책임자인 교장, 교감, 원장, 행정실장 등 5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화재와 풍수해 예방 분야 전문가인 강원대학교 우성천 교수와 광운대학교 함은구 교수를 모시고 화재와 풍수해에 따른 교육시설 피해경감 대책과 신속한 대비방법 등 재난에 대응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윤수 교육시설재난공제회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작년 여름 태풍과 집중호우로 2,200여개의 학교가 동시다발적인 피해를 입어 피해 규모가 전년도 대비 4배 이상 증가하였음을 강조하며 곧 다가올 장마철에 대비하여 학교 시설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내 학교 재난관리 책임자의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당부하였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광주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본 교육을 통해 일선 학교 관리자의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실무에서 활용가능한 재난 예방ㆍ대비ㆍ대응ㆍ복구 시스템 구축방법을 도입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