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재난공제회(회장 이윤수)는 지난 5월22일(화), 5월24일(목) 각각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과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와 공동으로 「학교재난 대응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광주광역시교육청 소속 각급학교 교장 300여명과 대구광역시교육청 소속 행정실장 및 담당직원 500여명이 참가하였다.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이윤수 회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조성할 수 있도록 관리자의 각별한 관심과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하였고, 광주광역시교육청 박표진 부교육감은 "기상이변에 따른 재난과 교육시설 화재 및 장마철 등에 대비가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대구광역시교육청 황용기 행정국장은 "여름철 태풍 및 게릴라성 집중호우에 재산 및 인명피해가 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 을 당부하였다. 이날 교육은 교육시설재난공제회 기획경영실 홍재균 차장의 공제업무의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소방안전협회 김영근 교수의 학교 화재현황 분석 및 예방대책, 기상청 이경희 사무관의 풍수해, 지진으로부터 교육시설물의 피해경감 대책까지 전문적인 분야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시설재난공제회 담당자는 교장선생님들의 교육참석에 대해 특별히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책임자 및 관리자 등 직책에 따른 교육실시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