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재난공제회는 2010년도 하반기『초등학생을 위한 재난예방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실시한 재난예방 체험학습은 도서벽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재난체험 및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재난예방 의식고취 및 학습동기 유발하고자 올 상반기 실시 이후 두 번째로써 권역별지부 주관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충청권, 호남제주권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10. 11. 23.(화)부터 26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체험학습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체험학습 주요내용으로는 서울 광진구 능동에 있는『서울시민안전체험관』을 견학하여 소화기사용법 실습, 지진체험, 강풍체험, 응급처치요령교육, 화재발생 시 대피훈련 등을 체험하며, 문화체험으로 국회의사당,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과천과학관, 한국은행 화폐금융박물, 독립기념관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금번 체험학습을 통하여 재난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들의 직간접적인 학습으로 실전 재난대응 능력을 향상시켜 학교 재난발생시 재산 및 인명피해 최소화 등 다양한 교육 훈련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 본회는 향후 더 많은 도서벽지 및 산간지역 등 학생들에게 재난예방 교육 및 문화체험의 기회가 주어지도록 재난예방 체험학습을 확대 실시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