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시설안전원, 2026년 시무식 개최... '변화와 실천'으로 새해 출발
|
◈ 책임경영·성과중심 운영으로 기관 신뢰 회복 및 경쟁력 강화
◈ 조직 결속력 강화와 현장 실행력 제고를 위한 2026년 경영방침 선포
|

▲ (사진) 허성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이사장이 2026년 1월 5일 안전원 9층 교육장에서 시무식을 열고 임직원과 함께 ‘변화와 실천’ 경영방침을 공유하며 새해 추진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 허성우)은 2026년 1월 5일 ‘2026년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시무식’을 열고, 지난 한 해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변화와 실천’을 기조로 한 새해 경영방침을 내놓고 추진 의지를 다짐했다.
□ 이날 시무식에는 허성우 이사장을 비롯해 부서장과 팀장, 대외 포상자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대외기관 포상 수여를 시작으로 △ ‘2025년 한국교육시설안전원 10대 뉴스’ 공유 △이사장 신년사· 2026년 기관 경영방침 선포 △임직원 공동 선언인 우리의 다짐·우리의 약속 순으로 진행됐다.
□ 포상 수여 시간에는 교육부 장관상 수상 직원에 대한 시상과 함께 기관의 대외 성과를 공유하며 그 의미를 되새겼다. 이어진 ‘2025년 한국교육시설안전원 10대 뉴스’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사업 성과와 이슈를 돌아보고, 성과에 대한 공감대를 기관 전반으로 확산했다.
□ 허성우 이사장은 신년사에서 “지난 한 해는 안전원을 바로 세우고 질적 성장으로 나아가기 위한 토대를 다진 시간이었다”라며, “2026년은 대내외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책임 있는 실행과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통해 기관에 대한 신뢰를 한 단계 끌어올려야 할 중요한 해”라고 강조했다.
□ 이어 안전원은 2026년 경영방침을 선포하고, 중점 추진 방향으로 △학교 중심의 조직 개편과 선진 조직문화 정착 △국민 눈높이에 맞는 학교 안전 문화 확산 △예산 집행 투명성 강화와 예산 절감을 통한 회원 재정 부담 최소화 △신규 수탁사업의 전략적 추진과 지속 가능한 경영환경 조성 △데이터 공개·활용·연계 강화를 통한 사업 과학화 기반 구축 △학령인구 변화와 지역 수요에 대응하는 미래형 교육환경 조성 등을 제시했다.
□ 마지막으로 임직원 공동 선언인 ‘우리의 다짐·우리의 약속’을 통해 구성원들은 지난 한 해를 성찰하고, 변화와 실천에 대한 공동의 의지를 공유하며 새해 각오를 다졌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이번 시무식을 계기로 책임경영과 성과중심 운영을 더욱 강화해 기관 경쟁력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