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은 건축시공 분야의 전문성을 보유한 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교육시설 안전·유지관리 전반의 전문성을 높이고, 교육시설 안전관리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 이날 협약식에는 안전원 유상현 안전문화처장, 협회 김일중 교육원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 6명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연수 과정 공동 개발·운영 방향 등 실무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시설 안전관리 체계 강화를 위해 ▲교육시설 건축시공 관련 사업 ▲교육연수 과정 개발 및 실시 ▲강사 인력풀 및 전문가 양성 지원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안전원은 「건설기술진흥법」에 따른 전문 기관인 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법정 교육연수 과정 운영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한층 강화하여 교육시설 안전관리 전문 인력 양성과 교육연수 강화 기반을 마련했다.
◦ 양 기관은 향후 교육시설 시공 및 유지관리 과정에서 축적된 전문 지식과 실무 경험을 공유하고, 교육연수 과정의 공동 설계·운영 및 전문가 인력풀 지원을 통해 교육의 품질을 제고할 방침이다.
□ 안전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교육시설 안전관리 분야의 전문성 강화와 교육연수의 질적 도약을 위한 중요한 계기”라며, “협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법정 교육 연수기관 지정 추진 등 안전원의 역할을 한층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사진 /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28일 (사)한국건축시공기술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