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학교 안전지킴이들이 모였다"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공모기간: 2023. 8. 9. ~ 9. 19. 총 8,800여 편의 공모전 접수 ◈ 공모주제: 학교 재난안전 및 교육시설법 홍보
◈ 공모부문: 포스터, 오행시, 웹툰, 아이디어, 학교재난예방 모범사례
◈ 1~2차 심사 및 표절 검증 통해 개인 52명, 단체 3개교 수상 영예
◈ 안전원, 교육시설이용자의 안전예방 정착을 위한 안전문화 콘텐츠 보급화 및 진흥 기
|
□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 박구병, 이하 ‘안전원’)이 11월 17일(금) 14시 서울 여의도 소재 한국교육시설안전원 9층 교육장에서 「2023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200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공모전은 교육시설이용자의 재난안전관리 중요성을 전파하고 안전예방을 통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및 대국민 재난예방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안전원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전국 17개 교육청이 후원하는 행사이다.
ㅇ 이번 공모전은 안전원(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과 교육부(안전한 학교 공모전)에서 각각 운영하던 공모전을 통합하여 공모부문 및 시상규모를 확대 운영하였다.
ㅇ 학교시설 재난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교육시설법 홍보를 목적으로 개최한 공모전은 전국민 대상으로 총 5개 부문(포스터, 오행시(안전한학교), 웹툰, 아이디어, 학교재난예방 모범사례)을 접수받았다.
□ 이번 공모전에는 역대 공모전 중 가장 많은 작품인 약 8,800여편이 접수되었으며, 1·2차에 걸친 전문적인 심사와 표절 검증 등을 통해 개인 52명, 단체 3개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ㅇ 이번 시상식은 공모전 추진경과에 대한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퀴즈를 통해 공모전을 되돌아보는 경품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시상은 대상(교육부장관상, 6명), 최우수상(시도교육감상 16명,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상 3명), 우수상(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상 27명), 단체상(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상 3교)을 시상했다.
ㅇ 아울러, 디지털 사이니지와 이젤을 활용하여 안전원 1층 로비에 전시공간을 마련했으며, 이후 부산역(KTX) 등 역사 내에도 전시공간을 마련하여 누구나 수상작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23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 대표 수상작>
□ 안전원 박구병 이사장은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시간을 들여 훌륭한 작품을 출품하여 주신 공모전 참여자분과 수상한 분들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ㅇ “일상 속에서 학교시설 안전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을 높여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하고,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의 안전한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안전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지원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또한,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교육시설 안전문화 조성을 위하여 전국 학교에 전시 신청을 받아 2024년부터 찾아가는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