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날씨 맑음
-ºC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

알림마당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참여와 소통, 경청으로 회원에게 다가갑니다.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 [카테고리,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 구성됨
「안전원, 친환경보호 플로깅 활동으로 ‘ESG 경영’ 실천」
작성자 CMS관리자
작성일 2022.12.09
조회수 218

 

「안전원, 친환경보호 플로깅 활동으로

'ESG 경영' 실천」

 

비영리 환경정화 스타트업과 플로깅 행사 진행해 ESG 경영 실천

◈ '데이터플로깅' 시스템 통해 탄소 저감량 등 환경적 성과 도출

◈ 안전원,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 적극 마련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 비영리 환경정화 스타트업과 함께 친환경과 건강을 위한 플로깅 행사를 진행해 ESG 경영에 앞장섰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 박구병, 이하 안전원’)128() 오후 2시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2년도 한국교육시설안전원 플로깅데이 단체사진

 

'플로깅(Plogging)'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Ploka Upp)와 영어 단어(Jogging)의 합성어로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기 위해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이다.

ㅇ 환경정화 캠페인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 대표 기부 스타트업 이타서울과 협업해 진행된 이날 행사는 공직유관단체로서의 사회적 책임 실천 등 ESG 가치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플로깅데이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한강공원 산책길에서 모습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안전원 임직원 40 여명은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 산책길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하고 낙엽을 정리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임직원들이 한강공원 산책길에서 쓰레기 수거 및 낙엽을 정리하는 모습

 

ㅇ 안전원은 이타서울에서 서비스 중인 데이터플로깅 시스템을 활용해 참여자들의 활동시간과 거리, 수거량과 수거종류 등을 기록해 저감된 탄소저감량, 유해물질 배출방지량 등의 환경적인 성과를 도출했다.

ㅇ 특히 정화 활동을 직접 실천함으로써 지역 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환경 보존을 실천하는 계기로 삼게 되어 의미가 큰 행사였다고 밝혔다.

 

안전원 박구병 이사장은 오늘 플로깅 행사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환경정화 단체와 함께 추진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이라는 점에서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플로깅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과 안전원 박구병 이사장의 모습

 

 오늘 플로깅 활동을 통해 한 사람의 발걸음 보다 여기 모인 임직원 모두의 소중한 발걸음이 세상을 변화시킬 것이라는 깨달음을 갖게 되었다. 앞으로도 안전원이 소재한 영등포구의 환경개선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붙 임】 보도자료 및 관련사진

첨부파일 [안전원(KOIES)_보도] 「안전원, 친환경보호 플로깅 활동으로 ESG 경영 실천」.hwp
관련사진1.JPG
관련사진2.jpg
관련사진3.jpg
관련사진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