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원, 세종특별자치시
'제8회 세종 어린이 안전체험축제' 참여」
◈ 종합안전 체험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대처능력을 높이고자 마련
◈ 안전원, 어린이 안전의식 제고 위한 어린이 안전 교육프로그램 지속 마련
|
□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 박구병, 이하 ‘안전원’)이 10월 14일(금) 세종특별자치시에 소재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8회 세종 어린이 안전체험축제」에 참여해 어린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 어린이들이 생활 속 안전 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최한 이번 축제는 종합안전 체험교육을 추진해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대처능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ㅇ 올해에는 감염병 예방 체험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했고 교통안전 통학차량 승강기 완강이 기상기후 재난안전 화재대피 생활안전 등 다양한 분야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했다.
□ 안전원은 화재에 대한 어린이들의 직접적인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동작인식 체험 프로그램인 ‘화재진압 모션 슈팅’을 설치해 운영했고, 실제 재난 상황이 일어난 것 같은 상황을 가상현실로 구현해 실질적인 대피방법을 교육하기 위한 ‘VR 재난예방 프로그램’을 활용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ㅇ 특히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과 재난 사진을 행사장에 마련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고 교육시설 안전문화 인식을 높이는데 힘썼다.
□ 안전원 박구병 이사장은 “안전원은 어린이 안전체험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체험형 안전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협력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세종시에서 개최한 「제8회 세종 어린이 안전체험축제」에 우리 안전원이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ㅇ 아울러 “안전원은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어린이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붙 임】 보도자료 및 관련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