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날씨 맑음
-ºC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

알림마당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참여와 소통, 경청으로 회원에게 다가갑니다.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 [카테고리,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 구성됨
안전원, 점검용 안전사다리 지원으로 '점검 사각지대' 해소
작성자 박샘이
작성일 2021.08.02
조회수 680

안전원, 점검용 안전사다리 지원으로 '점검 사각지대' 해소

  •  
  • - 여름 태풍ㆍ장마 대비, 30개교에 점검용 안전사다리 설치 지원 -

 

 

한국교육시설안전원(박구병 이사장, 이하 안전원)은 교육연구시설의 재난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그 피해를 줄이기 위해 일선 학교들을 대상으로 점검용 안전사다리(고정식사다리)’설치를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점검용 안전사다리는 높이가 약 3m 이상 되는 건물의 옥탑, 옥상까지 접근을 용이하게 하여 안전점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일종의 점검용 안전장치이다.

ㅇ 안전사다리를 설치하면 안전점검 시에 누락될 수 있는 많은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견할 수 있다. 특히 교육연구시설에서는 낙뢰, 누수, 풍해 등 옥상에서 일어나는 사고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안전원은 지난 4월에 공문을 발송하여 권역별로 5개교, 30개교를 선정하여 점검용 안전사다리 설치비용을 지원했다.

안전원에서는 전체 246개교에서 신청을 받은 뒤, 재난발생 현황, 공제급여 지급액, 피해 예방효과 5개 항목에서 평가하여 30개교를 선정했다. 선정된 학교는 여름철 태풍ㆍ장마에 대비하여 5월부터 설치를 시작, 630일 석곶초등학교를 마지막으로 모두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점검용 안전사다리를 설치한 학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사업추진 방향성 및 효율성 등에서 만족한다는 답변이 97% 나왔다.

ㅇ 특히 이번 사업에 대해 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평가추후 안전사다리 사업을 확장시켜 줄 것에 대한 많은 의견이 접수됐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박구병 이사장은 교육시설 재난 피해를 경감하기 위해 예방 및 점검에 필요한 시설 등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일선 학교에 실효성 있는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 교육시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