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날씨 맑음
-ºC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

알림마당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참여와 소통, 경청으로 회원에게 다가갑니다.

홍보영상

Home 알림마당 홍보 홍보영상
홍보영상 게시판 상세 : [카테고리,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동영상 유형,동영상 HTML] 구성됨
한국교육시설안전원 홍보 영상
작성자 CMS관리자
작성일 2022.10.05
조회수 4993

    

동영상 원고 언제나 나와 함께한, 나를 지켜준 존재가 있습니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대한민국의 미래, 아이들의 미래를 지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재난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지난 72년 동안 묵묵히 본연의 업무를 수행해 온 교육시설재난공제회.

교육시설재난공제회는 1948년 전국을 대표하는 공립학교장들의 뜻을 모아 학교재해복구공제회를 설립하면서 시작되었고, 공제사업의 대상을 확대하고 교육시설의 안전기반 마련을 위해 2004년 교육시설재난공제회로의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이 후, 안전과 재난예방을 위해 전문성을 확대한 결과, 교육연구시설 재난·안전관리를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 자리 매김 했습니다.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이제는 복구 및 지원에서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교육현장을 책임지는것은 물론, 재난과 사고 예방 종합관리를 위한 한국교육시설안전원으로 새롭게 거듭납니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이 2020년 시행됨에 따라 교육시설 안전관리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전문기관으로 탄생하였습니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교육시설 통합전산망을 통해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여 예방 중심의 안전관리 기반을 마련하고 교육시설의 선제적 관리를 위한 예측 기능을 강화하여 교육시설물의 전생애주기동안 안전을 바탕으로 유지관리 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또한 안전점검 관리 사업의 역량을 강화하여 안전 점검 및 진단, 안전성 평가, 인증사업을 포함한 교육시설 안전 관련 분야를 선도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시설 관리 연구분야의 역량을 키워나가 교육시설 안전관리 전문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교육센터 운영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교육시설 안전관리의 스마트화를 실현하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성평가 및 안전지침을 마련하여 교육시설 안전관리 기준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안전관련 교육, 세미나, 관련 설명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모든 교육시설이 높은 수준의 재난대응역량을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시설에 대한 신속한 복구는 물론 피해지원, 안정된 교육환경 여건을 마련하여 교육재정을 절감할 수 있는 실속있고 효과적인 공제사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공제사업에서 머무르지 않고 안전관리 및 다양한 교육 지원과 미래 안전 예방에 이르기까지 통합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교육과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의 역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대한민국의 선진 교육을 위한 초석이 되겠습니다.

이제 새롭게 역사를 다시 써 나가겠습니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첨부파일 [수정] 안전원 홍보 영상.mp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