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날씨 맑음
-ºC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

알림마당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참여와 소통, 경청으로 회원에게 다가갑니다.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 [카테고리,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 구성됨
한국교육시설안전원, ‘2021 전국 재난안전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작성자 박샘이
작성일 2021.06.22
조회수 504

한국교육시설안전원,

‘2021 전국 재난안전 수기 공모전시상식 개최

청소년 부문 접수작 2배 늘어, 재난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 확인

서울 광신조성우 군 교육부장관상, 김주태 씨 행안부장관상 수상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 박구병, 이하 안전원)은 대구매일신문사와 공동주최한 ‘2021 전국 재난안전 수기 공모전시상식을 18일 매일신문사 행사장에서 진행했다.

 

올해 9회차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2013년 대구 지하철 참사 10주기를 기념하기 위하여 시작됐다. 각종 대형재난이 발생하는 가운데 전국민을 대상으로 사전에 재난을 예방하고 재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올해는 419일부터 약 한달 간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재난극복 체험 사연을 수기 및 산문 형식으로 공모받았다.

ㅇ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대비 청소년 부문 접수 건수가 약 2배 이상 증가하여, 재난예방에 대한 일선학교 학생과 교직원들의 높은 관심도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이번 공모전의 시상식에는 박구병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이사장, 강은희 대구광역시 교육감,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 등이 참석하여 수상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해 소규모로 진행되었다.

 

청소년부 대상으로는 조성우(서울 광신고) 군의 이기심을 넘어 재난극복까지작품이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고, 일반부 대상에는 김주태 씨(서울)아차!하는 찰나의 순간이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추후 수상작은 별도의 수기집으로 제작하여 많은 사람들이 볼수 있도록 공공도서관, SRT 특실, KTX SRT 고객라운지 등에 비치할 예정이다

 

박구병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재난에 대한 생생한 체험담을 함께 나눔으로 온 국민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는 데 이바지하길 기원한다라며 수상작들은 수기집으로 제작해 각 지자체 도서관 및 SRT 객실 등에 비치하여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존 교육시설재난공제회가 전환·설립된 기관으로 교육시설의 재난안전 종합관리 체계 구축과 운영을 전담하는 전문기관으로서 안전사고 예방과 재해복구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