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날씨 맑음
-ºC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

알림마당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참여와 소통, 경청으로 회원에게 다가갑니다.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 [카테고리,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 구성됨
교육시설재난공제회 '권역별 교육시설 재난안전 플랫폼 구축' 지역본부 협의회 개최
작성자 교육지원본부
작성일 2020.02.20
조회수 841

'권역별 교육시설 재난안전 플랫폼 구축' 을 위한

지역본부 협의회 개

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정에 따른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출범에 앞서 

교육시설 재난안전 플랫폼 구축을 위한 세부사항 논의

교육시설재난공제회(이하 공제회, 회장 박구병)210() 충청권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지역 거점 중심의 선제적 재난예방활동 강화를 위한 권역별 지역본부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공제회는 전국 6개 권역별*로 지역본부를 설치하여 재난현장에 대한 신속복구지원 및 시설물 안전점검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많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서울강원권, 경기인천권, 충청권, 대구경북권, 부산경남권, 호남제주권

이날 협의회에는 각 지역본부장 및 업무 담당자 등이 참석하여 권역별 지역본부 기능 및 역할 확대를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육시설 재난안전 플랫폼 구축 방안 및 주요 현안 등에 대하여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제회는 지난해 12월 제정된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이하교육시설법”)따라 한국교육시설안전원으로의 전환을 앞두고 있다.

금번 협의회에서는 학교시설 재난안전 플랫폼 구축 방안 지역본부 사업 별 구체적 실행 방안 재난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안전점검 및 진단 실시 등을 심도있게 논의하여 안전원 출범에 앞서 지역본부 기능 및 역할을 더욱 확대전환하기로 하였다.

특히 교육시설 재난안전 플랫폼 구축 관련, 지역본부 중심의 안전점검 및 긴급대응 등 선제적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교육청 및 대학 등 교육시설법 관련기관과의 상시 소통창구를 마련하는 등 협업체계를 조성하기로 하였다.

또한, 안전관리 직무교육 및 특수학교 재난예방 체험활동과 같은 사회공헌활동을 확대시행하는 한편, 지역본부 간 유기적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회원 서비스 강화를 위한 공제제도 개선 또한 계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각 지역본부장들은 공제회가 안전원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 변화에 앞서 신속하게 대응하고 교육시설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하여 지역본부가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한목소리로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