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날씨 맑음
-ºC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

알림마당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참여와 소통, 경청으로 회원에게 다가갑니다.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 [카테고리,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 구성됨
「안전원, 그린스마트스쿨 워크숍 개최」
작성자 CMS관리자
작성일 2022.07.01
조회수 281

 

안전원, 그린스마트스쿨 워크숍 개최

 

 

그린스마트스쿨 정책 일선 학교 우수사례 및 현장 지원 방안 모색해

◈ 그린스마트스쿨 추진학교장 100여 명 대상, 교육부 정책 및 안전원 사용자 참여 설계 등 사례 공유해

◈ 안전원, 교육시설 내 선제적 위험요소 개선해 공사장 내 학생 안전 및 학습권 보호대책 마련할 것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 박구병, 이하 안전원’)이 지난 629() 경기도 수원 소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그린스마트스쿨 워크숍을 개최했다.

ㅇ 그린스마트스쿨은 노후학교를 디지털, 친환경 기반의 첨단 학교로 전환하고 온·오프융합교육 환경을 구축하는 정부의 사업이다.

 

이날 워크숍은 그린스마트스쿨 정책 일선에 있는 학교의 우수사례와 고충사항을 공유하고 현장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했다.

ㅇ 그린스마트스쿨 추진학교장 10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교육부의 그린스마트스쿨 정책 안내 안전원의 사용자 참여 설계 공사 중 학생 안전 확보 방안 등의 주제로 사례 공유를 비롯해 분임 토의 그리고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그린스마트스쿨 워크숍 진행 사진-1

 

안전원 박구병 이사장은 올해는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의 설계, 공사가 본격화되는 해이다. 우리 안전원은 학교시설의 안전 전문기관으로서 학교 사용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각종 위험요소를 미리 개선하고 공사장의 학생 안전과 학습권 보호대책을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안전원은 앞으로도 그린스마트스쿨로 선정된 학교가 더 멋지고 안전한 학교로 재탄생하는데 전문기관으로서 디딤돌 역할을 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전원은 미래세대들의 창의와 융·복합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한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붙 임】 보도자료 및 관련사진

첨부파일 [보도자료] 「안전원, 그린스마트스쿨 워크숍 개최」.hwp
관련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