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날씨 맑음
-ºC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

알림마당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참여와 소통, 경청으로 회원에게 다가갑니다.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 [카테고리,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 구성됨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대구경북권지부 교육시설 재난관리 직무교육 실시
작성자 박샘이
작성일 2021.07.29
조회수 403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대구경북권지부 교육시설 재난관리 직무교육 실시

  •  
  • - 경상북도 관할 약 1,170여 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 실시 -

 

 

한국교육시설안전원(박구병 이사장, 이하 안전원)은 지난 714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경상북도 관할 약 1,170여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시설 재난관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교육시설 재난발생 현황 및 피해 보상ㆍ복구지원 등 교육연구시설 공제에 관한 핵심 내용을 추려 교육을 진행했으며, 지난해부터 본격 시행된 교육시설법의 시행령에 대한 내용도 추가됐다.

 

특히, 이번 재난관리 직무교육에는 하반기에 새롭게 부서배치를 받은 공제업무 담당자들이 다수 참석하여 교육시설 재난피해 및 공제급여 신청 등 실무에 밀접한 내용을 듣게 되어 유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한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하여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이 화상교육장소 및 시스템을 지원하였고, 관할 학교 담당자 약 260여명이 교육에 참가하였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손영균 대구경북권지부장은 교육시설법의 시행 등에 따라 일선 학교에서 교육시설 재난에 미리 대비하기 위한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라며 재난 피해 예방 활동과 함께, 재난발생 시 정확한 보상 등을 위하여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등이 활성화돼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전원의 전국 6개 지부에서는 각 시도교육청과 협력하여 교육연구시설 재난관리 직무교육 및 교육시설법 정착을 위한 강연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