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날씨 맑음
-ºC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

알림마당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참여와 소통, 경청으로 회원에게 다가갑니다.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 [카테고리,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 구성됨
한국교육시설안전원, 국토안전관리원과 업무협약(MOU) 체결
작성자 박샘이
작성일 2021.08.24
조회수 586

한국교육시설안전원, 국토안전관리원과 업무협약(MOU) 체결

  • ]
  • - 교육시설 안전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
  •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 박구병, 교육시설재난공제회)과 국토안전관리원(원장 박영수)820일 비대면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과 국토안전관리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시설물의 안전점검과 유지관리를 통해 재난을 예방하고, 재난 발생시 신속한 복구를 지원할 수 있도록 협업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구체적 내용으로는 더 스마트한 교육시설, 안전한 교육시설을 만들어가기 위한 기술연구개발, 내진보강 관련 기술협력, 시설물의 에너지성능 기술협력, 내진에너지 동시수행(TESRe) 기술자문 및 종합성능개선 기준 마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박구병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이사장은 국토안전관리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시설물의 안전점검과 유지관리를 통한 재난예방 강화와 한국판뉴딜 주요정책인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성있게 추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며 상호협력을 위한 다짐을 하였다.

 

한편,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약칭 교육시설법)에 따라 설립된 기관으로 교육시설 전문관리기관 선도적 지위 확보, 예방중심 안전관리 사업 강화와 안전문화 기반조성 및 확산 등을 전략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육시설법 제36에 따른 17여 가지의 법정사업을 추진하여 선제적 안전관리를 통해 더 스마트하고 안전한 교육시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