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원 공모전 시상식
진행 일시 : 2024. 09. 27. (금) 15 : 00 ~ 16 : 00 / 장소 이룸센터 B1 누리홀
안녕하세요, 한국교육시설안전원입니다!
오늘은 '학교안전 및 안전의식 고취를 통한 안전문화 확산'을 주제로 진행되었던 공모전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학교시설 내진보강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의 시상식 현장 소식을 전달드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시상식은 지난 9월 27일 금요일, 이룸센터 B1 누리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시상식에는 박구병 이사장님을 비롯해 수상자 등 내외빈 70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지난 2001년부터 학교 재난안전과 교육시설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되고 있는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은 안전원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전국 17개 교육청이 후원합니다. 뜨거운 관심 속에서 많은 분들의 참여가 이어졌던 이번 공모전의 시상식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학교안전 및 안전의식 고취를 통한 안전문화 확산'을 주제로 한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은 지난 4월 11일부터 6월 28일 공모를 진행했으며, 접수 결과 역대 최다 작품인 11,449작이 접수됐습니다. 이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분들의 1차 심사와 공개검증 및 대국민 투표가 진행된 2차 심사를 거쳐 총 개인 58명과 3개교(단체상)가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응모작의 공개검증을 통해 절차 공정성을 높이고, 국민 여러분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수상작 선정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박구병 이사장님께서는 금번 공모전을 통해 학교 안전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