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날씨 맑음
-ºC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

알림마당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참여와 소통, 경청으로 회원에게 다가갑니다.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 [카테고리,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 구성됨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재)한국재난안전기술원과 업무협약(MOU) 체결
작성자 현지이
작성일 2021.08.30
조회수 484

한국교육시설안전원, ()한국재난안전기술원과

 

업무협약 체결

 

  • - 교육시설 안전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
  •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 박구병, 교육시설재난공제회)()한국재난안전기술원(이사장 송창영)818일 비대면으로 업무협약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과 ()한국재난안전기술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시설의 안전 분야의 기술교류와 교육연수과정 개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술교류 분야에서는 교육시설 안전관리 정책 및 조사연구, 교육시설 재난, 재해와 안전사고 예방, 안전문화 진흥에 관한 사항을 협력해 나가며, 교육연수 분야에서는 교육시설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 및 교육연수 프로그램, 안전 체험프로그램, 전문교육 강사 양성 및 활용에 관한 사항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송창영 ()한국재난안전기술원 이사장은 늘어나는 자연재해 및 COVID19 등의 전염병의 위협 가운데 국민적으로 안전에 대한 필요가 더욱 높아지는 시기라면서 한국교육시설안전원과 협력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며 안전선진국이 될 수 있도록 안전분야에 기술개발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박구병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이사장은 “()한국재난안전기술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시설법에 따른 법정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성있게 추진해 나갈 수 있게 됐다라며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안전문화 정착시켜 나갈 수 있도록 상호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