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날씨 맑음
-ºC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

알림마당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참여와 소통, 경청으로 회원에게 다가갑니다.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 [카테고리,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 구성됨
한국교육시설안전원, 특수학교 대상 찾아가는 재난예방 체험활동 실시
작성자 박샘이
작성일 2021.07.01
조회수 526

한국교육시설안전원, 특수학교 대상 찾아가는 재난예방 체험활동 실시

 

장애학생 및 교직원 대상, 재난 대처능력 함양, 올해 40개교 진행 예정

 

<사진1>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 1일 진행한 특수학교 재난예방 체험활동에서 대전광역시 소재 대전해든학교 학생들이

교통안전교육 버스에 탑승해 교통안전교육을 받고 있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 박구병, 이하 안전원)71() 대전광역시 소재 대전해든학교에서 특수학교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재난예방 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수학교 재난예방 체험활동은 재난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자 2018년부터 시작된 안전원의 중점 사업이다. 올해는 대전해든학교를 시작으로 전국 약 40개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체험활동은 재난취약계층인 장애학생들과 그들을 지도하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유형별 대처능력 함양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전문 안전강사의 주도로 실제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진압 및 대피 시뮬레이션 훈련 등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구성됐으며, 이 외에도 이동형 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교통·지진 안전체험 과정을 마련하여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도 즉각적인 대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하였다.

 

<사진2>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 1일 진행한 특수학교 재난예방 체험활동에서

대전해든학교 학생들이 지진안전 교육을 받고 있다.

 

올해 체험활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각 교육장에서는 손소독제 비치 및 발열체크를 의무화 하고, 좌석 간 거리두기 등을 준수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도 실시될 예정이다.

 

안전원 박구병 이사장은 재난 발생 시 특수학교 학생들은 빠른 대처가 어렵기 때문에 재난취약계층으로 불린다. 안전수칙 및 재난 대응방법 교육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이들의 안전을 확보해나가겠다라며 이번 지원 사업이 재난취약계층의 안전의식 강화에 기틀을 마련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전원은 이밖에도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시설 안전점검 및 재난안전용품 지원, 재난대피도 제작·배포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